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8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4월29일 16시00분 ]

향토사 연구 · 발전기여, 역사문화도시 정체성 및 시민 자긍심 고취 기대



양산시립박물관은 양산의 인문학적 역사자료를 한자리에서 접해볼 수 있는 문화소통 공간인양산역사 아카이브실을 마련키로 해 향토사 연구·발전은 물론 역사문화도시로서의 정체성 확립과 시민 자긍심 고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산역사 아카이브실은 오는 10월 개관을 목표로 시립박물관 2층 외부 데크 공간을 활용해 187.38(57) 면적에 자료실과 사무실, 문서고 등이 들어선다.

 

양산역사 자료실은 지역사료와 역사, 고고, 미술사 등 학술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보관하고, 박물관 및 인접 학문자료 등을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명실 공히양산학의 중심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양산시는 양산역사 자료실이 개관하면 그동안 박물관 내 양산학(梁山學) 관련 전문자료 보관실이 없어 겪었던 향토사 연구의 한계 극복은 물론 체계적인 연구를 통해 양산만의 특화된 역사·문화 가치를 창출하는 산실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용철 박물관장은양산역사 아카이브실 1종 종합박물관으로서의 위상 제고는 물론 나아가 역사·문화도시 양산의 정체성 확립과 시민 자긍심을 고취하는 구심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시민들이 편하게 양산의 역사와 문화를 공부할 수 있는 실용적인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남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가동 (2017-04-29 16:06:40)
500년종가 난향원 농가맛집 (2017-04-29 15:41:2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