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4회 양산시민아카데미 김형석 초청
김형석 교수
양산시는 5/17일(수) 오후 3시,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64회 양산시민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양산 시민아카데미는 시민들의 교양함양과 다양한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각계 저명인사를 초청하는 교양프로그램으로, 양산시민 누구나 선착순 무료로 수준 높은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지난 3월, 스타강사 김미경의 초청으로 약 1천명의 큰 호응을 얻은 후 이번 강연은 1세대 철학가 김형석 교수의 강연이 진행 될 예정이며 김교수의 강연에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98세인 김형석 교수는 지난 6~70년대 <고독이라는 병>, <영원과 사랑의 대화> 등 수 많은 베스트셀러를 통해 고통 받고 방황하는 이 땅의 젊은 영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심어주었으며, 지난해에는 <백년을 살아보니>라는 저서를 통해 선각자적 지혜와 사랑으로 우리 모두의 심금을 울리며 각자의 삶을 뒤돌아보게 만들었다.
제64회 양산시민아카데미에서 “국민철학자”김교수는 “백년을 살아보니”라는 주제로 시민께 영혼의 메시지를 들려줄 예정이다.
양산시는 “두 번 다시없을 이번 만남을 통해 세상을 사는 지혜와 참된 인생의 의미를 되새겨보실 것을 시민께 권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청 홈페이지(http://www.yangsan.go.kr) 또는 양산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www.yangsan.go.kr/edu) 에서 확인 가능하며 그 외 문의는 전화(392-3141~4)로 확인할 수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