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4월21일 01시56분 ]

올해 본사 이전 내년 하반기 365억원 들여 착공, 투자협약 체결

 

덴탈용 포터블 엑스레이(Portable X-Ray) 분야 우수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나노레이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 둥지를 튼다.

 

이는 대구시의 우수한 의료기업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의 성과로 21() 오후 3 시청별관 대회의실(3)에서 김연창 경제부시장과 ()나노레이 박재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투자협약에 따라 ()나노레이는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8천㎡(2,424) 부지에 365억원을 투입하여 2018 하반기 연구소 등을 착공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올해 4 첨복단지 내에 본사를 우선 이전할 계획이다.

 

()나노레이(대표 김현미박재윤) 2014 경기도 화성시에서 출발하였으며, 덴탈 분야 장비를 개발·제조하는 스타트- 기업으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를 발판삼아 보다 안정된 환경에서 기술개발을 지속하여  덴탈 X-Ray 이미징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나노레이는휴대용 탄소나노튜브 필라멘트 타입 엑스레이 장치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덴탈용 Portable X-Ray (NR-F100, 필라멘트 타입) 개발, KFDA인증을 완료하였으며, 미국 FDA및유럽CE인증을 진행 중으로 올해 6 시판을 계획하고 있다.

 

()나노레이의 핵심기술인 ‘CNT

X-Ray Tube’ 기존필라멘트형  X-Ray Tube’보다 소형이며, 영상 분해능

4 이상 개선되어  시장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서 ‘CNT X-Ray Tube’ 탑재한 New Portable X-Ray, Dental CT 등의 추가 개발을 통해 국내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유치성과는 그동안 대구시가 원천기술을 보유한 첨단의료기업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벌인 결과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등과의 협업을 통해 대구의 첨단의료산업 발전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까지 대구시는 대구혁신도시 의료클러스터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 51개사, 대구연구개발특구(의료R&D지구) 61개사 112개사를 유치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유치를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권 관광개발계획 확정 (2017-04-21 01:58:57)
영천,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시 선정 (2017-04-19 16:03: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