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4월14일 23시40분 ]









공간정보를 활용한 생활의 변화

4 17일부터 대구 지도포털 서비스 시행

 

대구시는 2016년부터 사업비 8 1천만 원을 들여 추진한 오픈형 공간정보포털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4 17일부터대구 지도포털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민서비스인 대구 지도포털(http://gis.go.kr) 기존 수치지형도 기반의 기본지도에서 탈피해 국가인터넷지도(바로e) 최신 항공사진을 배경지도로 구성해 사용자가 보기 쉽고 사용이 편리한 점이  특징이다.

 

대구 지도포털은 민간포털에서 제공되지 않는 공시지가와 실거래가 토지대장 등의 부동산 정보를 국토교통부 시스템과 연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지도에서 바로 클릭해 통합조회 출력할 있으며, 대구의 주요 관광지를 권역별골목투어맛집거리 등으로 나눠 관광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있는 장점도 있다.

 

위치기반의 행정자료를 개방·공유하고 경제안전교통 6개로 분류했으며, 고도 제한 때문에 건축 ·허가 확인해야 하는 고도값(지면의 높이) 손쉽게 조회할 있게 했다.

밖에도, 항공사진 영상을 2010년부터 연도별로 서비스하며 서로 비교할 있는 분할지도를 제공한다.

 

아울러, 각종 행정업무에 활용할 있는공간정보 행정포털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지하시설물도 통합조회 뿐만 아니라 수치지형도 이력관리 파일제공, 공공건설공사 등을 곳에서 확인할 있도록 했다.

 

지하시설물도 통합 자료기능은 관련부서 외에 한국전력공사·가스공사 유관기관에서도 활용할 있게 구축했으며, ‘공공건설공사 관리 · 건설과 등에서 건설공사와 관련된 사항을 등록·관리하면공간정보행정포털에서 통합된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는 체계가 마련돼 시민생활 안전에 도움이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김광철 도시재창조국장은공간정보의 발전이 시민의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가고 있다면서유용하고 활용도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민국임시정부(창사) 수립기념식 참가 (2017-04-14 23:44:02)
울산 구·군대표민속축제 육성 (2017-04-13 23:19:4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