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실천 홍보관 운영 다채
밀양시보건소(소장 천재경)는 13일, 밀양시보건소 앞마당에서 방문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 건강이 이긴다!’ 한마당 잔치를 열었다.
건강한마당 잔치는 5개 건강생활실천 홍보관을 설치, 각각의 부스에서 5가지 주제인 ‘달콤함의 유혹, 편안함의 유혹을 이기자’,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 ‘혈관숫자를 알면 건강이 보여요!’, ‘하루 세 번, 속시원한 칫솔질’, ‘감염병예방,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로 진행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심쿵퀴즈를 내어 생활습관과 관련된 올바른 건강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괜찮니?’ 엽서를 제공, 느리게 가는 편지 코너를 통해서 시민의 정신건강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핑크리본(유방암), 퍼플리본(자궁경부암), 골드리본(대장암) 캠페인도 진행했다.
건강 100세를 위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골밀도 검사, 영양상담, 올바른 걷기, 운동법 설명, 우울증 예방과 관련한 토탈 심리케어 서비스, 당뇨, 혈압, 고지혈증 측정, 개인 구강 위생검사와 올바른 관리법 안내, 감염병 예방 상담을 진행하여 시민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해마다 보건의 날을 기점으로 건강주간을 마련하여 시민의 정신건강 도모와 더불어 건강생활 실천, 심뇌혈관 질환 관리, 감염병 관리 등 건강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