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만 회원의 이지웰페어(주)에 문경농특산물 기획관 마련 상시 입점
문경시 우수농특산물 생산 24개업체 100여 품목 판매
문경시(시장 고윤환)가 국내 1위 복지서비스 전문기업인 이지웰페어(주)와 손잡고 문경의 우수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개척에 나선다.
이번 입점에 따라 문경시는 문경에서 생산되는 우수 제품을 엄선하여 이지웰페어(주)에 추천하고 이지웰페어(주)는 자사가 운영 중인 온라인복지몰(기관코드.ezwel.com/문경시는 gbmg.ezwel.com)을 통해 문경시 우수농특산물을 판매하게 된다.
이를 위해 문경시는 지난 3월에 경쟁력있고 상품성이 높은 24개 업체를 선정했으며 4월 10일부터 100여개의 상품을 입점시켜 적극적인 판촉을 통해 문경 농․특산물의 홍보와 함께 실질적인 판매성과를 거둔다는 방침이다.
전국 최고의 품질로 2016년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은 문경사과와 전국 최대 생산지로 9년 연속해 친환경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트래블아이에서 우수 농·특산물로 선정된 문경오미자, 약돌(거정석)을 첨가한 사료를 먹고 자라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담백하며 잡냄새가 적은 문경약돌한우와 약돌돼지 등 신선농축산물과 지난해 우체국 쇼핑몰에서 경북도내 판매량 1위를 차지한 오미자 김, 이마트에 납품 중인 부농표고버섯과 올해 말레이시아로 수출을 시작한 오미자주스 및 오미자고추장 등 가공품을 엄선해 판매한다.
또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문경의 대표 레드푸드 축제인 “문경사과축제 (2017.10월), 오미자축제 (2017.9월),한우축제 (2017.9월)”를 홍보하고 올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문경 전통 찻사발축제(2017.4.29 ~ 5.7)도 홍보하여 농업·문화·관광 등 전 분야에서 전국 최고의 모범도시로 자리매김한 문경의 위상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이지웰페어(주)는 문경농특산품 기획관을 구성해 홍보마케팅을 진행하는 한편, 명절 시즌에 대비한 판촉행사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소비자의 반응이 우수한 제품은 금융기관 및 대기업 납품 선물용으로 별도관리해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이지웰페어(주)는 공공기관, 대기업 등 1,200여개 회원사 160만 명의 회원, 연 1조원의 위탁복지예산을 운용하고 있어 이번 입점이 문경농특산물의 판로확대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농특산물 가공업체의 가장 큰 어려움 가운데 하나가 판로개척이다. 좋은 제품을 내놓아도 팔 곳을 구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국내 유수의 온라인 복지몰과의 연계를 늘려가 문경농특산물의 판로확대에 행․재정적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는 올해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에 8개업체 20여개의 상품을 입점시켜 4월말 기준 1천여만원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