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서 더 행복한 우리 아파트’만들어요
대구시,‘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13개 단지 선정
대구시는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며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살기 좋은 행복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하여 13개 단지를 선정하였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공동주택 내 입주민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장(場)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남녀노소가 함께 다양한 아파트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구시는 올해 2월 14일까지 총 17개의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신청을 받았으며, 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3개 사업에 총 사업비 1억원(단지별 1천만원 이하)을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특히 올해 사업에는 갈수록 증가하는 층간소음갈등을 막기 위해 필수사업으로 층간소음방지프로그램을 포함하였으며, 재난 대응 및 안전 프로그램, 친환경 녹색사업, 교육·문화 공동체, 주민화합 축제 등 공동주택 내 입주민들의 상호교류를 위해 필요한 우수한 사업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단지는 ▷SM안아주아파트 ‘행복한 안아주 마을공동체 만들기’▷대구혁신LH천년나무3단지 ‘행복한 사람들의 즐거운 마을이야기’ ▷월드마크웨스트엔드 ‘소통ㆍ화합ㆍ배려하는 문화공동체 만들기 프로젝트’ ▷캐슬골드파크 ’캐슬골드야! 우리 함께하니 신난 Day~~‘ ▷대구산격아파트 ’매잠골 사랑방‘ ▷대구혁신도시서한이다음 ’자연과 하나 되는 힐링 하우스‘ ▷호암로삼성아파트 ’2017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e편한세상범어 ’건강과 문화, 이웃간 소통이 있는 e편한세상범어‘ ▷칠곡e-편한세상 ’더불어樂!(더불어락-더불어 살면 더 즐거워요!)‘ ▷이시아폴리스더샵3차아파트 ’열린아파트 정착을 위한 감성소통 공동체 문화정착 사업‘ ▷복현3차서한이다음 ’살맛나는 공동체마을 복현3차서한이다음’ ▷화성파크드림이스트밸리 ‘이웃에 대한 배려, 내 가족에 대한 사랑’ ▷월성화성타운 ‘층간소음 문제는 친목과 소통으로’ 등이다.
대구시 김광철 도시재창조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하여 입주민 간 소통․상생하는 살기 좋은 주거문화를 조성하고, 더 나아가 건전한 공동체 문화가 지역 사회 전체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