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협의회(회장 김성열)는 지난 2월 20일 바르게살기운동청년회(회장 하대복)주관으로 농암면사무소에서 어르신150여분을 모시고 「2017 건강백세를 위한 하하하 운동」을 전개했다.
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청년회는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14개 읍면동을 순회하면서난타, 건강체조,웃음율동체조, 건강 박수치기, 치매예방 운동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이 사업은 외래 강사를 초빙 하지 않고 자격증을 가진 회원 30여명의 청년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어르신들과 율동,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웃음과 건강을 선사한다.
김재광 문경 부시장은 “바르게 청년회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뜻 깊은 행사를 진행 해 주어 고맙고, 오늘 이 자리에서 배운 것을 수시로 생활 속에서 시행하여 더욱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바란다.”고 인사를 했다.
김성열 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협의회장은 “바르게살기에서 의욕적으로 준비한 프로그램 중 하나인 건강백세를 위한 하하하 운동이 어르신들 백세까지 건강하게 사시는데 큰 도움이 되어 더욱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하대복 청년회장은 ”올해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건강백세사업이 어르신들에게 꽃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인사말씀을 전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