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2월21일 20시27분 ]

이강덕 포항시장 6.25참전유공자 유족들에게 화랑무공훈장 전달

 

포항시는 지난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6.25전쟁 참전 유공자인 고 정홍연씨, 고 유달식 씨, 고 김만조 씨의 유가족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도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수도사단 소속 정홍연 상병의 유가족 정정주 씨(장량동)와 제9보병사단 유달식 병장의 자녀 유영호 씨(송도동)가 참석해 이강덕 포항시장으로부터 훈장을 수여받았으며, 3보병사단 김만조 중사의 유가족은 사정상 불참해 별도로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 무공훈장 전도수여는 국방부와 육군에서 선배전우 명예선양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6.25전쟁 참전자에 대한 무공훈장 찾아주기사업의 결실로, 63년 만에 무공훈장이 주인을 찾게 됐다.

 

6.25 전쟁에 참전했던 정홍연 상병, 유달식 병장, 김만조 중사는 전쟁당시 혁혁한 전공으로 무공훈장을 받기로 결정됐으나 전시 상황으로 인해 교부받지 못했다가 이번 사업을 통해 발굴되어 수여받을 수 있었다.

 

고인이 되신 아버지를 대신에 훈장을 수여받은 유달식 병장의 자녀 유영호 씨는아버님께서 생전에 다치신 이유를 말씀 해주시지 않으셔서 참전 사실도 몰랐다국가를 위해 한 몸 희생하시고도 당연한 일을 하셨다고 여기신 것 같다면서 아버지를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번에 수여된 화랑무공훈장은 전시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하에 전투에 참가해 뚜렷한 무공을 세운 자에게 수여하는 무공훈장으로, 국가유공자등예우및지원에관한법률에 의거 국가유공자로 지정되어 국립묘지 안장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조국의 위해 헌신하신 참전용사분들에게 경의와 존경의 뜻을 전한다오늘날의 우리의 자유 번영을 가능케 한 이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고 그 뜻이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이강덕 포항시장(가운데) 6.25참전유공자 유달식 씨의 자녀 유영호 씨(왼쪽)와 정홍연 씨의 자녀 정정주 씨(오른쪽)가 훈장증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 협동조합 경영 컨설팅 (2017-02-21 20:29:31)
경북, 농공단지 상생협력 다짐 (2017-02-21 20:26: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