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2월17일 12시14분 ]

 

민간사업자가 문경시 경제활성화를 위해 매출액의 20% 지역사회에 환원

 

문경시는 2017. 2. 17.() 오후3시 시청 제2회의실에서 단산 모노레일 설치운영사업과 관련하여 ㈜문경관광모노레일과 실시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윤환 문경시장을 비롯하여 박복식 ㈜문경관광모노레일 대표이사, 문경시의회 안광일 부의장, 권영하 총무위원회 부위원장, 컨소시엄으로 참여하는 주대중, 정진우, 김기명, 이철우 주주가 참석하였다.

 

이 사업은 문경시 문경읍 고요리 산84번지 일원에 차량(6인용) 12, 승강장 2개소, 왕복 3.6km 길이의 모노레일을 설치하여 백두대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조성하는 사업으로 민간사업자를 공모하여 ㈜문경관광모노레일 업체가 선정되었다.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중으로 민간투자 사업비는 약 50억원 정도로 추정되며 금년 10월 공사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단산 모노레일 사업과 더불어 문경읍 고요리 일대 단산 정상에

기존 전망대 리모델링, 숲속 별빛 전망대, 야영장, 생태숲길, 눈썰매장, 아리랑 민속마을조성, 활공장에서 호계 만세지를 연결하는 힐링 둘레길을 함께 조성하여 문경새재와 더불어 전국 최고의 관광명소로 개발할 예정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단산 모노레일 설치사업에 어려운 가운데도 투자를 결정해주신 ㈜문경관광모노레일 사업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특히 이 사업은 민간사업자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출액의 20%를 쿠폰 등의 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의미가 특별하다며, 중부내륙선철도 개통 등 변화하는 관광 패턴에 대응해 다양한 체험관광 테마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 SK머티리얼즈와 투자 MOU (2017-02-18 09:29:49)
진병원–하양읍이장협의회 MOU (2017-02-17 12:10:1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