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2월08일 00시50분 ]

나눔 한방울에 희망이 방울방울, 경북도 다문화 가정에 세탁기 250대 기탁

경상북도는 7일 오후 2시 경북도청 다목적홀(안민관 1)에서 전국 리사이클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정에 세탁기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장석춘 국회의원(구미 을), 고우현 경상북도의회부의장,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전국 대규모리사이클센터 대표, 다문화가족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국 대규모 리사이클 센터 6개소가 기탁한 250대의 세탁기는 시군의 추천으로 선정된 경북지역 모범 다문화가정 250가정에 전달된다.

 

※ 기탁자

  - 수도권서부자원순환센터(대표이사 김열환)   - 씨엔텍코리아(대표이사 김성진)

  - RCL(대표이사 이진공)                      - 호남권리싸이클링센터(대표이사 김보생)

  - 영천RC(대표이사 허성필)                   - KRC(대표 오전식) 

 

개회를 시작으로 기탁증서 전달, 감사공연, 재능기부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나눔의 의미를 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특히, 다문화가족을 대표한 키르키스스탄 공연단이 전통음악인카라조르고에 맞춘 키르기스스탄 전통춤 공연을 펼쳐 세탁기 기탁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또한, 가수 김경호최재훈이정, 개그맨 윤정수,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김병지, 전 야구선수 박정태김동주씨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다문화가정에 새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펼치며 다문화 가족을 응원했다.

허성필 영천RC 대표는새해를 맞아 모범 다문화가정에 따스함을 전하고자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도 행복한 나눔동행을 할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먼저 전국리사이클 센터의 깜짝 선물에 감사를 표하고, 다문화가정은 글로벌 경북으로 발전하기 위한 디딤돌이다, “다문화가정의 생활안정과 결혼이민자의 한국사회적응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의료원 환우 가족 앞 재롱 (2017-02-08 00:53:39)
대구 올해 공무원 1,015명 채용 (2017-02-08 00:46:5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