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2월04일 19시03분 ]

메디시티 대구의 쾌거, 아시아에서 2번째 수술

국내 최초 팔이식 수술이 지난 2 대구에서 성공적으로 시행됐다.

 

대구시는 이날 오후 4시부터 영남대 병원 수술실에서 W병원 우상현 병원장과 수부미세재건팀 10, 영남대병원 성형외과 이준호 교수 25 명의 의료진이 참여한 가운데 이식 수술이 시행됐다. 이식 수술은 10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성공적으로 접합수술을 마쳤다.

 

수술을 집도한 W병원 우상현 병원장은수술은 성공적으로 이뤄졌으며, 이식 수술의 핵심은 동맥정맥혈관의 미세문합(혈관 또는 신경, 장기 등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 손의 감각과 근육회복에 필요한 신경재생이 중요하다 밝혔다.

 

이식 수술은 미세접합수술의 최고 난이도 수술로 수부외과, 정형외과, 이식외과 10 진료과목의 의료진들이 협진해 수술을 진행해야한다. 또한 수술 면역억제치료가 중요하다.

 

미국에서 시작돼 세계적으로 70 건만 시행됐으며 아시아권에서는 인도에서 최초로 시행됐을 의료선진국인 일본에서도 시행되지 못했다.

 

이날 이식수술은 40 뇌사 남성의 가족이 기증을 결정하면서 급박하게 진행됐으며, 사고로 왼쪽 팔을 잃은 30 남성에게 기증됐다.

 

뇌사자에게서 적출된 팔은 이식자의 팔에 혈관, 근육, , 신경 등이 연결 됐으며 앞으로 근육과 신경이 되살아나면 이식수술은 완벽하게 성공한 것으로 판정될 있다.

 

이식 수술은 2010 보건복지부에서선청성 기형 또는 결손 외상이나 종양 제거 발생한 복합적인 조직의 결손환자에게 기능장애 뿐만 아니라 손상으로 인한 미적, 외관상의 문제를 해소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있는 안전하고 유효한 신의료기술 인정했다.

 

현재, 장기 이식에 관한 법률 따르면 이식대상 장기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향후 이식 수술의 활성화를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제부지사 바이오산업 찾아 (2017-02-04 19:04:37)
양산시립박물관 전시유물구입 (2017-02-02 21:40: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