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2월01일 17시36분 ]

최고의 시설과 우수한 지도자 보유 사계절 전지 훈련장으로 각광

교통, 관광, 음식, 숙박등과 ICT 융합 스포츠산업 육성 박차

 

 문경시(시장 고윤환)가 우수하고 완벽한 체육시설을 갖춘 국군체육부대와 문경종합운동장 등 스포츠타운을 갖추고 다양한 대회를 유치하여 글로벌 스포츠 도시로 비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가 보유한 체육시설은 국내 최고의 완벽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국군체육부대를 비롯해 문경종합운동장내에 육상경기장, 축구경기장, 실내체육관, 수영장, 국제정구장, 배드민턴전용구장 등을 11개소의 경기장을 갖추고 스포츠타운을 이루고 있다.

 

 이 시설을 활용하여 지난 해 육상, 근대5, 펜싱, 하키 등 21개 종목, 279개팀 연인원 37천여명의 전지훈련팀이 문경을 찾았다.

 

 전지훈련지로 인기를 끄는 것은 최신식 스포츠 시설 등이 밀집한데다 육상, 정구, 씨름 등 지도자들(국군체육부대 포함)이 많기 때문이다.

 

 국군체육부대와 문경종합운동장등 문경스포츠타운을 활용한 체육대회가 ITF 문경국제 남녀테니스대회를 비롯한 국제대회 2, 54회 대통령기 전국장사씨름대회 등 전국대회 20, 경북협회장배 정구대회등 도단위대회 7, 2017새재리그 축구대회 등 시단위대회 7회등 36회에 걸쳐 개최된다.

 

 또한, 교통, 숙박, 음식, 관광등의 다양한 분야와 ICT를 접목한 융복합 스포츠산업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해 11월에는 ICT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는 글로벌 스포츠의 메카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사업비 23억원을 들여 인공암벽장을 설치하고, 문경실내정구장을 10억원을 들여 리모델링하고, 씨름전지훈련장을 35억원을 들여 조성한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문경은 완벽한 스포츠 인프라를 구축해 엘리트체육의 전지훈련은 물론이며, 각 종목의 대회개최지로 완벽한 스포츠타운을 조성하게 되며, 더 나아가 세계대회를 치러낸 경험을 바탕으로 숙박, 관광 등 분야와 접목된 ICT 스포츠 융복합산업 육성으로 세계속의 글로벌 스포츠 도시로 비상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최고의 시설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스포츠타운과 세계 대회를 치러낸 문경의 저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펼쳐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글로벌 스포츠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남양궁 꿈나무선수 장학증서 수여 (2017-02-08 01:00:00)
내고향 문경여행 10배 즐기기 (2017-01-26 01:33:4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