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2월01일 03시47분 ]

대구TP, 상생프로젝트로 신제품 개발 및 일자리 창출 모델 만들어

#1. 지난 2009년도에 설립된 ㈜반디는 최근 캠핑을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나는 점에 착안, 캠핑용품 하나인 휴대용 랜턴에 대한 기술개발에 착수했으나,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 중국산 제품들의 저가 공세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 시름이 깊다.

 

#2. 국토교통부가 승인한 전기스쿠터 생산지정업체인 ㈜그린모빌리티는 충전에 6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한 친환경 스쿠터 개발에 성공, 주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지만 실상 뚜렷한 판매처가 나타나지 않아 발을 동동 구르고 있는 실정이다.

  

벤처기업 육성은 '일자리 창출' '신성장동력 확보'라는 마리 토끼를 잡을 있는 효과적인 정책 수단이지만, 자금력이 약하고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현실을 본다면 성공모델을 만들기가 쉽지 않다. 벤처기업 입장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인큐베이팅 단계에서부터 회계, 자금, 인력, 홍보 다양한 부분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있는 든든한 조력자가 더욱 절실한 입장이다. 

 

그런 측면에서 지역 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연착륙을 위해 대구를 대표하는 스타기업이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상호 교류하면서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31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지역산업육성실은 고용혁신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벤처 + 스타기업 상생프로젝트 지원사업(상생프로젝트 사업)’ 통해 10개사를 선발, 6건의 신제품 출시와 18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전했다.

 

상생프로젝트 사업은 아이디어가 풍부한 벤처기업이 기술제조유통 등의 부문에서 다양한 인프라를 보유한 스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홀로서기 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9월부터 시작되었다.

 

 

[그림 1] 벤처 + 스타기업 상생프로젝트 지원사업은?

 

반디의 경우 상생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가전제품 제조업체인 ㈜보국전자를 만나면서 숨통을 트이게 됐다. 우선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원예 특화단지 육성,매년 100억 투입 (2017-02-01 03:49:46)
김지사日독도교과서 철회촉구 (2017-01-31 01:40:0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