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학교병원 연계, 2012년부터 6년째 지속적으로 추진
양산시 드림스타트는 저소득층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건강관리를 하지 못하는 취약계층 학령기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24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드림스타트의 필수사업으로 검사는 기초신체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간기능검사, A형 간염검사, B형 간염검사, 고지혈증, 당뇨검사, 신장검사, 흉부방사선 등 23개 항목에 대해 이뤄졌다.
검진비용은 무료로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이 6년째 지원하고 있으며 건강검진 결과 사후관리가 필요한 아동은 양산부산대학교병원과 연계해 2차 정밀검사, 치료지원 등 모니터링과 사례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박문곤 사회복지과장은 "드림스타트 아동이 원활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양산부산대학병원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매년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하며, 건강지킴이, 구강 및 아토피 교육, 키 쑥쑥 몸 튼튼, 동병하치, 치과진료 및 치료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