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1월24일 17시52분 ]

 

형산강 수상레저타운’, ‘형산강 에코생태탐방로착공! 연내 완공 예정!

 

포항시는 형산강 프로젝트가 환동해 발전을 선도해 나갈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으로 가동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포항시는 올해 형산강 수상레저타운 등 13개 사업에 354억원의 국도비 예산을 투입해 형산강 프로젝트가 더욱 활성화되고 실질적인 사업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사업인형산강 수상레저타운건립은 총 90억원 사업비로 도시순환형 레저관광시설 수상레포츠 센터(4)과 수상기구 조종면허시험장을 유치해 해양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형산강 에코생태탐방로조성사업으로 멸종위기 조류 월동지로 유명한 포항시 남구 연일읍 중명리~유강리 일원에 총 35억원 사업비를 투입해 생태환경전망대 및 포항과 경주를 잇는 생태탐방로 1.7㎞를 조성해 청소년들의 생태학습 체험의 장과 생태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그리고 상반기에형산강 新부조장터 조성 및 뱃길 복원사업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해 조선 3대 장이었던 옛 부조장을 복원해 전통과 문화가 흐르는 체험형 관광지역으로 육성하고, 장기적으로는 경주 양동마을과 뱃길로 연계한 지역의 관광자원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형산강 상생 인도교형산강 꽃길조성학도의용군 호국문화길 등을 조성해 지역주민의 편익을 증진시킨다는 방침이다.

 

형산강 프로젝트는 2014 7월 민선6기 출범과 함께 이웃도시 경주시와의 협력을 통해 형산강의 각종 생태자원, 주변의 역사, 문화, 환경, 산업을 활용한 7대 프로젝트 53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지난해는 형산강 프로젝트의 첫 신호탄인형산강 상생로드’ 2.3㎞가 개통되어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서 자리매김한 바 있다.

 

김종식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포항시의 생명의 젖줄인 형산강이 생명의 강으로 재탄생하고, 포항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형산강 프로젝트를 완성에 매진하갰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취약지역 찾아가는 한방사업 (2017-01-24 17:53:27)
경북 재정 신속집행,경제활력 제고 (2017-01-24 17:51:3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