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1월20일 19시14분 ]

 

경산시 서부1동 통장 52, 따뜻한 온정 넘치는 따뜻한 마을 만들기에 정기기부 솔선 참여로 모범 보이기로한 뜻

 

서부1동 통장협의회(회장 구본관) 52명 전원이 동네 소외 이웃 지원을 위한 정기기부를 실천하고자 전국 최초로착한 통장모임을 결성했다.

 

20일 서부1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최영조 경산시장, 김누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배석한 가운데, ‘착한모임가입약정서에 친필 서명하고, 매달 소액 나눔을 실천키로 했다. 서부1동 행정복지센터에는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모임임을 인증하는착한모임 현판이 걸렸다.

 

구본관 통장협의회장은착한모임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통장들의 적극적인 찬성과 지지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매월 3천 원씩 정기적인 사랑 나눔을 통해 주변의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보람 있는 일이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김누리 사무처장은이번 착한 통장모임 결성은 전국 최초 사례라는 것도 사회적 귀감이 될 만하지만, () 단위의 주민 대표들이 온정 넘치는 따뜻한 마을 만들기에 의기투합하고 향후 모든 주민의 정기기부 참여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는 데 그 의의가 크다.“ 면서, ”이번 서부1동 통장님의 따뜻한 나눔 참여를 계기로착한 통장모임이 경산시와 경북 전역을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경산시의 착한 통장모임 1호가 서부1동 통장협의회에서 비롯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평소 지역의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통장님들의 노고를 높이 산다.”고 칭송했으며, “착한모임에 동참하면서 회원 간 더 단합되고 모임이 활성화되어 경산을 밝게 만드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산,행복나눔도시 만든다 (2017-01-20 19:15:53)
GAP 인증농가 지원 확대 (2017-01-20 19:11: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