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18일 동구 현대호텔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 김용진 한국동서발전 사장 초청 특강
울산시는 1월 17일,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울산 동구 현대호텔에서 시 5급 이상, 구·군 국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및 산하기관 간부를 대상으로 ‘2017년 창조리더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17 시정방향 설명,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과 김용진 한국동서발전 사장 초청 특강,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이태준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며,
아울러 최근 주력산업의 성장 한계, 수출액 감소 등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경제 활력의 새로운 모멘텀 제시 및 4차 산업혁명 시대 리더십과 소통, 인간의 행동을 통한 트렌드 변화, 마케팅 효율화를 통한 시장 지배력 확대 등 창의적 사고 및 역할 강화에 목적을 두고 마련됐다.
1월 17일은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이 ‘국민이 주인 되는 행복한 지방자치’를 주제로 울산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리더로서 공직자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설을 맞이하여 전통시장인 남구 신정시장을 방문하여 장보기와 현지상인들을 격려한 후 철새도래지인 삼호 대숲 일원을 방문하여 AI 차단방역 현장을 점검할 예정이다.
1월 18일은 김용진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다시 뛰는 울산경제, 한국동서발전’을 주제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울산의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동서발전의 역할과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초청 특강 후에는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의 ‘상상하지 말라 관찰하라’, 이태준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굿거버넌스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역량’, 유영만 한양대 교수의 ‘생각지도 못한 체인지(體人知) : 체인지(體人知)의 지혜로 세상을 체인지(Change) 하라!’라는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시 및 구․군 공무원은 물론 시설관리공단, 도시공사 등 울산시 주요 산하기관 간부급 직원도 함께한다.
울산시는 앞으로도 ‘창조도시 울산’을 위한 패러다임의 전환과 사회 전반에 대한 주요 흐름을 이해하고 새로운 비전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의 중량급 인사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현장감 있는 교육을 할 계획이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