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1월27일 01시59분 ]


 ()한국치맥산업협회는 지난 202111월부터 약 두달 간, 코로나192년 연속 취소된 치맥축제의 아쉬움을 달래고 올해로(2022) 10주년 맞는 치맥축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대구치맥페스티벌 브랜딩 전략사업을 추진하였다.

 

이번 브랜딩 전략사업2년 연속 취소에도 불구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020­2023 문화관광축제인 치맥축제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대구치맥페스티벌이 하나의 독립적 브랜드로 인식되도록 하기 위해 축제의 주요 타깃인 MZ세대를 대상으로 디지털 환경을 활용하여 34개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진행되었다.

 

대구치맥페스티벌 브랜딩 전략사업치맥페(치맥페스티벌의 줄임말)늘 우리 곁에 있었다.’라는 콘셉트로 지역 대학생 20명으로 구성된 치맥 리더스가 주축이 되어 기획부터 제작, 실행까지 직접 맡아서 진행하였고 시민들이 유·무형의 공간에서 참여와 놀이를 통한 긍정적 경험들로 유대감을 고취하는 쌍방향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치맥 리더스는 2017년부터 축제의 주된 참가층인 2030세대의 요구를 반영한 축제 기획과 운영을 위해 지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5기 치맥 리더스가 운영되었다.

 

브랜딩 전략사업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홍보하고 치맥축제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광고 영상 및 웹툰 제작누구나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서 선택에 따라 이야기가 전개되는 유튜브 인터렉티브 콘텐츠, 인기 TV 프로그램인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를 벤치마킹해 치맥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치맥페 꼬꼬무, 일반인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시민을 게스트로 초청해 진솔한 얘기를 듣는 공감 프로젝트 원테이블 레스토랑(너를 위한 치맥), 라인 치맥마켓 이벤트와 동시에 오프라인에서 지역에서 생산된 닭고기 제품을 직접 시식하고 냉철한 평가를 진행하는 치맥마켓 팝업스토어 치맥페만이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하였고 대구시인구수보다 많은 누적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해 전국민들에게 치맥축제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조회수가 높은 콘텐츠는 메인 영상인 누가 치맥을 먹노? 사라진 치맥의 단서를 찾아서102만뷰로 가장 많으며, 그 다음으로 치맥 꼬꼬무 대구를 부르는 옛 명칭 달구벌이 치킨산업의 중심지가 되기까지57만뷰, ‘치킨에도 가슴 아픈 역사가 있다?!’53만뷰, ‘나만 몰랐던 맥주 이야기21만뷰 순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영상들과 사진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채널에 업로드 되어 있어 항시 조회가 가능하다.

 

박준 대구치맥페스티벌 집행위원장은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치맥축제는 지금까지 많은 도전과 시도로 발전을 멈추지 않았다시민들에게는 자랑스러운 축제, 지역사회에는 도움이 되는 축제,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10주년을 맞는 2022년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마스크가 없는 완전한 일상 속에서 꼭 만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氣) 사는 울산 청년, 다시 뛰는 청년 울산”구현 (2022-01-27 02:14:42)
‘규제에서 벗어나 미래 성장거점으로’ (2022-01-27 01:55:2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