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1월06일 01시48분 ]
 

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박인건)116일 오전 11, 유명 지휘자 금난새와 함께하는 DOpera 마티네 콘서트 <라 트라비아타>’(이하 마티네 콘서트) 를 공연한다.

 

사교계의 꽃 비올레타와 순진한 청년 알프레도의 사랑과 갈등, 이별과 재회를 그려낸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La Traviata>는 이탈리아 최고의 오페라 작곡가 베르디의 대표작으로, ‘축배의 노래 Brindisi’, ‘이상하구나, 그이였던가 E StranoAh! fors'è lui’ 등 유명 아리아를 비롯한 아름다운 선율이 가득해 현재까지도 전 세계 오페라극장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지휘자 금난새는 1977년 세계 최고의 명성을 가진 지휘콩쿠르인 카라얀 국제콩쿠르에 입상, 지휘자로 데뷔한 후 국립교향악단, 수원시립교향악단, 유라시안 필하모닉 등에서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로 활동해왔다. 특히 다양한 공연과 각종 방송매체 등을 통해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해설을 선보이며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선도해 온 금난새의 지휘와 해설, 디오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진행될 이번 마티네 콘서트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주요 아리아와 연주곡, 해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프라노 이윤경과 테너 노성훈, 바리톤 김승철 등 정상급 실력을 갖춘 성악가들의 참여까지 더해져 오페라 입문자부터 애호가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의 마티네 콘서트’ <라 트라비아타>116일 오전11시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진행되며, 오전 시간대의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 속에 일찍부터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관객 간 거리두기를 위해 총 433석 규모로 운영되며, 마스크 착용과 공연장 소독, 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발열체크와 방문기록 등 안전한 공연관람 원칙 준수 아래 진행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박인건 대표는 전문가의 해설이 함께하는 마티네 콘서트는 오페라와 가장 빨리 친해질 수 있는 지름길과 같은 프로그램이라며, “공연예술이 코로나19 사태로 변해버린 시민의 일상 속에 작은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청년이 행복한 경북 만들기 3대 청년벨트 추진 (2020-11-06 01:53:41)
이인성미술상 20주년 기념 특별전〈위대한 서사〉 (2020-11-06 01:46:1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